Food

불타는 금요일, 소소한 홈파티 음식으로 추천(feat. 치즈얹은 훈제오리볶음밥)

쿵쿵몬 2020. 6. 12. 19:23

안녕하세요 ㅎㅎ 주말인데 다들 뭐하시나요~?

저희는 코로나19라서 어디 나돌아다니면서 술도 못마시겠고 ㅠㅠ.. 결국 친구집에서 친구들과 홈파티를 하기로했어요~! 아무래도 미대 출신이라서 그런지 주변에 여자친구들이 많아서 ㅋㅋ 홈파티를 또 해보네요 ^^

각자 자신있는 요리들을 만들어서 함께 나눠먹으면서 가볍게 한 잔 걸치기로 했답니다!

나름 자취경력5년!! 배테랑인 저에게.. 도시락은 어렵지 않은 미션!! 하지만 냉장고 사정을 생각하며 ㅋㅋ 만들어야해서 고민이 좀 많았답니다 !

집에 있는 재료라고는 깍두기, 오리훈제슬라이스, 소세지, 치즈, 계란 그리고 집에서 받아온 반찬정도였어요!

뭘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볶음밥과 소세지구이 그리고 계란말이 등을 하기로 했답니다!

 

크..비쥬얼보세요.. 미쳤죠~? 이러니 얼른 장가를 가야죠.. ㅋㅋ

 

먼저 깍두기를 먹기좋게 잘랐고, 파기름에 깍두기와 국물 그리고 잘게 썰은 오리를 넣고 볶아주었어요!

그리고 난 뒤에 밥을 투척해서 쉐이킷 쉐이킷~!! ^^

소금, 후추 그리고 간장 등으로 간을 낸 후에 촤라락 볶아주고 마지막에 고소한 참기름을 넣어줬답니다!

 

한 통은 치즈를 넣고 전자랜지에 약 30~50초정도 돌려주었어요~! 아무래도 치즈를 싫어하는 친구들도 있어서 치즈를 넣지 않은 밥도 챙겼답니다!

 

두 통에 나눠담아서 한 통에는 치즈를 녹여 올려주었어요 ^^

치즈를 싫어하는 친구들은 그냥 먹을 수 있게 담았구요~ 깨를 솔솔 뿌려놓으니 제법 분식집에서 파는 볶음밥같은 비쥬얼!! 일단 사진은 합격이었어요~ ㅋㅋ

(정말 만드는 내내.. 냄새가 너무 자극적이라서 .. 군침흘리면서 만들었어요.. 걍 먹어버릴까 이생각 엄청했어요..)

 

이렇게 만들어 놓으니 제밥 향이며 비쥬얼이며 심지어 맛도 좋더라구요..암요 그럴 수 밖에 맛있는 거 밖에 안넣었는데..ㅋㅋ

 

다음은 소세지요리였는데 처음에는 소야를 하려고했지만 케찹이며 칠리소스가 모두 바닥이나서 소세지구이를 하기로 했어요~ 소세지에 칼집을 낸 후에 소금을 살짝 쳐서 후라이펜에 익혀주었어요!

그리고 먹는 맛이 있도록 양파의 매운맛을 빼기위해 물에 담구어 두었다가 후라이펜에서 살짝 열을 가해서 소세지위에 고명으로 올리고 마무리로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올려주었답니다~ JMT

 

의외로 계란말이가 손 제일 갑니다.. ㅠㅠ 정말 이게 손 제일 많이 갔어요.. !!

다음으로는 계란말이였어요~!

계란5개를 깨서 믹서기에 넣고 돌려주니까 와우.. 바로 계란물이 만들어지더라구요 ㅋㅋ

매일.. 손으로 미친듯이 저었는데.. 앞으로는 믹서기에 넣을까봐요 ㅋㅋ 설탕조금 그리고 소금을 살짝넣고 파를 넣어준 후에 만들었어요~~!

 

감자조림과 멸치볶음~ 확실히 밥반찬이지 술안주로는 선택이 미스였나 ㅠㅠ..?

 

살짝 꿀팁이라면 계란말이를 만드실 때 식초를 한두방울 살짝만 넣어주시면 계란을 마는 과정이 조금 손 쉬워집니다~!

마지막으로 집에서 만든 감자조림과 함께 멸치볶음을 담아서 모든 준비끝~!

 

이렇게 싸가면 오늘 저 합격이겠죠~? ㅋㅋ 뭘더 해아야하나 ㅠㅠ..?

 

오늘 불타는 금요일..홈파티에 가면 친구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너무나 기대되는거있죠~? ㅎㅎ

코로나19때문에 어디 유흥주점 다니기도 불안한데 이럴 때 친구들과의 홈파티 나쁘지않은 것 같아요! ㅋㅋ

여러분들도..불금,불토 집에서 코로나걱정으로 보내지마시고~ 집에서 한 번 자리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가요~~?

여러분들도 한 번 친구들과 각자 만든 요리에 화인 한 잔 마시며 수다떠는거 참 좋지 않을까요~?